롤리타 애니VI : 시사이드 엔젤·MIU

원제 ロリータアニメVI シーサイドエンジェル・MIU
영제 Lolita Anime - Seaside Angel Miu
원작 상업지 나카지마 후미오(中島史雄)
원작명 生えいずる悩み
장르 SF/코메디/총집편
제작 원더 키즈 (ワンダーキッズ)
발매 원더 키즈 (ワンダーキッズ)
감독
작화감독
각본
캐릭터디자인


Vol. 타이틀 수록시간 발매일
1
Vol.3 새끼고양이가 있는 가게 / 仔猫ちゃんのいる店 25분 1984/07/21
2 Vol.5 서프 드리밍「새끼고양이 partⅡ」
サーフドリーミン 子猫ちゃんpartⅡ
25분 1985/02/21
3 Vol.6 시사이드 엔젤·MIU / シーサイドエンジェル・MIU 60분 1985/05/25
☞ 참고 : 원더매거진 롤리타 애니 시리즈

주요 캐릭터

캐릭터명 성우 속성
미우(MIU) 로리/포니테일/리본

줄거리

지구를 향해 이동중인 우주함선에는 함장과 미우가 타고 있었다. 그들은 지구상에서 전파 재킹으로 여자애들의 체험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목적. 미우가 테스트로 시험방송 전파를 시청자의 뇌에 직접 전달하며 텔레파시를 보낸다. 전파 재킹으로 엿본 영상들은 세계 각지의 여자애들의 체험현장이었다...
함장과 미우는 우주선을 타고 지구를 향하고 있다
"저 푸른 바다 근처에 내리자, 함장님!  미우는 바다를 정말 좋아하거든!"

3편, 5편에 쓰였던 의미불명의 PV풍 화면이 반복되면서 라디오 방송 컨셉
" 테스트테스트~ 지구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기는 우주해적 스테이션입니다"

"이 방송이 들리시는 분은 확실히 말해서 변태입니다!"
"텔레파시가 연결되면 얘기합시다. 지구 여러분~ 여기는 우주해적 스테이션입니다"

이전 시리즈의 총집편 중간중간에 함장과 미우의 사회자 코멘트가 들어간다

신규 에피소드 '싹트는 고민'
치이코는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선생님에 대해 논코와 얘기를 나눈다
하지만 그 선생님은 이미 다른 여선생과 관계를 갖고 있었다

수학여행에서 돌아오는 배의 선실에서 우연히 선생님의 정사 장면을 엿보게 되고
선생님에게 환멸을 느낀 치이코는 선실에 돌아와 친구 논코와 관계를 갖는다

1편의 소녀장미형 H씬 장면을 보고 화를 내며 멋대로 우주선을 발진시키는 미우
"남녀 관계란 건 어쨌건 행복해야만 해.
어느 한쪽만 좋은 경험을 하거나, 희생되거나 하는 건 안된다구"


3편에 나왔던 우주공간에서의 H씬(함장x미우)이 나오고 마무리
"어때? 재밌었어? 남녀관계란 참 신기해. 뭔가 재밌는 거 있으면 얘기해줘"

리뷰


미술부원
2점
영상미는 무난한데, 시리즈 사상 가장 성의없게 만들어진 영상이다. 신규 작화는 다 합쳐서 10분 정도 밖에 안되는 분량이고 나머지는 기존의 1~5편의 일부 내용을 짜집기한 영상이기 때문. 완전히 새로운 에피소드도 한편 끼어있지만 분량은 약 6분 정도로 짧다. 선구자였던 원더키즈가 왜 야애니 역사의 뒤안길에 묻히게 되었는지 알 수 있는 영상.

성우신자
3점
도입부의 추가 장면과 중간중간의 추가대사들을 제외하면, 이전까지 시리즈를 재탕한 내용. 미우와 함장의 실없는 농담이 오가는 대화, 전파녀 삘의 보기 안쓰러운 미우의 독백이 짙은 B급의 향기를 느껴지게 한다. 각 파트의 중간중간마다 사회자 코멘트 같은 대사가 들어가고, 재탕 장면도 일부는 중간에 미우의 나레이션이 들어가서 오디오 코멘터리를 켜놓은 기분이 들기도 한다. 기존 시리즈와 BGM이 다르게 쓰인 부분이 군데군데 있어서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근본론자
1점
원더키즈 롤리타 애니 시리즈의 6번째 작품.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원더키즈는 야애니 업계에서 완전히 손을 떼게 된다. 이전 시리즈의 총집편으로 구성되어있고 각 에피소드의 H씬 위주의 요약본이라서 기존 껄 안본 사람은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다.
추가 에피소드는 미공개작품이었던 싹트는 고민(生えいずる悩み)이라는 에피소드인데, 아마도 2편 이후 반응이 그다지 좋지 않자(극화풍의 야애니가 인기가 없었다) 도중에 중단하고 미우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로 노선변경을 한 것으로 짐작된다. 원더키즈는 야애니 OVA의 개척자 역할을 하긴 했지만,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고 보기는 어렵다.

모에돼지
3점
제작사도 미우가 가장 인기있을 법한 캐릭터라는 걸 알았는지 열심히 푸시하는 느낌. 3편 새끼고양이가 있는 가게에서 등장했던 로리콘 아저씨가 우주선의 함장으로 등장하고, 미우가 선원으로 나와서 썰렁한 만담을 주고받으며 전파 재킹 컨셉으로 지난 시리즈를 적당히 순서를 섞어서 다시 틀어준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남녀관계에 대해) 미우도 여러가지 경험을 쌓고나서 다시 알려줄께" 라면서 속편을 암시하는 듯한 분위기로 끝나지만 더이상의 속편은 나오지 않았다. 미우 특유의 통통 튀는 말투가 꽤 마음에 들었는데 좀 아쉽다.

동정현자
1점
총집편에 쓰인 작품 순서는 4(변주곡)5(서프 드리핑)2(이츠코)→신규 에피소드→2(희생양의 제단)1(눈의 붉은화장)5(서프드리밍)1(소녀장미형)3(새끼고양이)
추가된 파트에 대해서만 살펴보자면, 여탕 온천씬, 선생님들간에 썸타는 장면(그걸 엿보는 여학생), 엿보다가 어른에 대해 환멸을 느끼며 방으로 돌아와 친구와 백합씬이 전부. 분량도 짧고 딱히 볼거리도 없다.
종합점수 2.0점

다음 글 이전 글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comment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