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INE[LUV] / 디바인 러브

원제 D+VINE[LUV] / [ディヴァイン ラヴ]
영제 D+vine Luv
원작 게임 아보가도 파워즈(アボガドパワーズ)
원작명 D+VINE[LUV](2000)
장르 환타지/순애
제작 Executive Decision
발매 핑크파인애플(ピンクパイナップル)
감독 이시하라 아유미(いしはらあゆみ)
작화감독 후지이 코지(藤井孝治) (1-3화)
타카츠 유키오(タカツユキオ)
각본 이시하라 아유미(いしはらあゆみ)
캐릭터디자인 타카츠 유키오(タカツユキオ)


Vol. 타이틀 수록시간 발매일
1 cave1 "Amulet" 30분 2001/05/25
2 cave2 "Elixir" 35분 2001/08/24
3 cave3 "Storm-Bringer" 30분 2001/12/14
4 cave4 "Legacy" 30분 2002/02/22

주요 캐릭터

캐릭터명 성우 (비공개) 속성
사쿠라(サクラ) 소꿉친구/핑크머리/오사게/헤어밴드
유우라(ユウラ) 기억상실
마나티(マナティ) *1 여사제/단발/보라색머리
테레스(テレス) 여검사/단발/츤츤
시즈키(シヅキ) 여의사/루즈사이드테일/쿨시크
미아트릭스 빌 스하일(ミアートリクス・ヴィル・スハイル) *2 로리/오죠사마/금발/롱헤어/카츄샤
프리오르(プリオル) *2 코오로기 사토미(こおろぎさとみ) 메이드/안경/오사게/가터벨트/쵸커
스도 마리아(須藤 麻里亜) 간호사/도짓꼬(어리버리)/(H씬 없음)

줄거리

오랜 옛날에 존재했던 구세계(旧世界)는 마법의 힘으로 번창한 마법문명이었다고 전해진다. 주인공 하이드는 고대문명의 유산에 흥미를 가진 극소수의 모험가로써 고대유적을 탐험,발굴하는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작은 도시 아비르에 방문한 그는 근처에 사람들이 두려워하여 접근하길 꺼려하는 동굴에서 고대유적 비슷한 게 발견되었다는 소문을 듣고 동굴을 찾아간다. 동굴 깊은 곳에서 그가 발견한 것은 고대유산이나 보물이 아니라 크리스탈에 갇힌 전라의 소녀였다...
던전 탐사중에 발견한 수수께끼의 소녀 유우라

아이템에 걸린 저주를 풀다가 발정난 여사제 마나티

여편네 행사를 하는 성가신 소꿉친구 사쿠라

시즈키 H씬은 건전하고 수위가 낮은 편

부잣집 따님 미아의 약물부작용을 해소해주기 위한 선행

이 작품 최대의 하이라이트, 테레스 씬

리뷰


미술부원
5점
원작 원화의 혼다 나오키(本田直樹) 그림체에 비하면 심플한 그림체로 바뀌어서 얼핏 보기엔 평범해보이는 작화퀄리티지만, 이 작품에서 무엇보다 두드러지는 점은 놀라우리만치 뛰어난 연출이다. 거의 모든 장면이 자연스럽게 장면 전환이 이루어져서 H씬의 몰입도가 굉장히 높다. 탈의 장면이나 도중에 체위를 변경하는 장면도 디테일하게 공들여 묘사하고 있음.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걸작이다.

성우신자
5점
원작게임의 초기작은 보이스가 없는데 이후에 발매된 드림캐스트 이식판에서 성우보이스가 추가되었다. 애니판은 전혀 다른 성우가 기용되었지만, 전부다 연기력이 뛰어나고 보이스도 매력적이다. 일단 알기 쉬운 성우는 메이드 프리오르역의 코오로기 사토미(こおろぎさとみ), 주인공 하이드 역의 사쿠라이 타카히로(櫻井孝宏), 도굴단 리더 규란 역의 나카무라 유이치(中村悠一) 정도. 주인공의 H씬 연기 보이스는 사쿠라이답게 미형 악역 캐릭터 같은 삘이라 기분이 묘해진다. 테레스의 성우가 매우 매력적이다. 4화의 테레스 H씬은 최고의 명장면.

근본론자
4점
원작은 던전 액션RPG장르이며 수집아이템의 종류가 800여종에 이르는 규모로 야게임답지 않게 게임성과 야리코미성이 높은 명작 게임이다. 애니판은 분량상 도입부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와 많은 서브캐릭터들이 생략되었지만, 원작 게임도 플레이타임 대부분이 던전탐험이기에 스토리텔링 비중이 높은 건 아니다. 야껨스럽지 않은 원작(게임성이 높아서 H씬이 오히려 방해된다)에 비해 H씬이 디테일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원작 팬들도 충분히 만족할만하다. 애니판에서는 메인히로인 2명(사쿠라/유우라)이 공기 취급이고, 테레스가 거의 메인히로인급으로 묘사된다.

모에돼지
5점
원작에서 별 비중도 없던 서브캐들의 H씬이 다수 배치되어있다. 애니판에서는 공략대상이 여사제, 여의사, 소꿉친구, 메이드, 부잣집따님, 여전사, 의문의 소녀로 골고루 선정되어 있어서 나름 바리에이션을 신경쓴 걸로 보인다. 간호사 H씬이 없는 건 좀 아쉽다. 개인적인 베스트 장면은 1화의 시즈키 H씬. 처녀인 마나티보다도 평소 쿨하던 누님인 시즈키 쪽이 더 청순하고 가련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매력이 넘친다.

동정현자
4점
H씬은 가볍고 순한 맛의 순애씬 위주이며 스토리 위주의 작품이라 분량은 그리 많지 않다. 앵글이나 움직임 연출은 뛰어나지만, 격렬한 움직임이나 과격한 체위 같은 건 일절 없음. 특히 1화,3화는 국부 묘사가 거의 없어서 수위가 15금 수준임. 4화의 테레스 H씬은 제대로 각잡고 만들었는지 잔뜩 기합이 들어가있는 반면, 정작 메인히로인급의 유우라 H씬은 뭔가 대충 때운듯한 느낌이 든다.
종합점수 4.6점

다음 글 이전 글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
comment url